Case Study

삼성전자 MILK 디지털 마케팅

무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MILK Music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다운로드 증대를 목적으로 런칭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 모바일 광고, 홈페이지 구축 및 제휴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 CLIENT. 삼성전자
  • PERIOD. 2014.08 ~ 2014.12
  • URL. http://content.samsung.com/static/milk/web/index.html
LAUNCH IT

BACKGROUND

삼성전자는 무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MILK Music을 국내에 런칭했다. 이에 엘에이치는 장르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국내 최다 220개 스테이션, 스타일리시한 Wheel 디자인 UX, 혁신적인 무료 음악 서비스라는 USP를 기반으로 MILK만의 유니크함과 편의성을 온라인/모바일 광고, 사이트 구축, 제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림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 60만 다운로드를 목표로 했다.

IDEA

8679ae8d29861a67385ab5285885bf38.png



Point 1: MILK Music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

LH는 모바일/온라인 광고 및 서비스 메인 게이트로 MILK Music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했다. 이는 LH가 집행한 모든 온라인/모바일 광고의 최초 랜딩 페이지가 되어, MILK Music의 서비스를 알리는 취지로 사용되고 있다. PC 웹 사이트와 모바일 웹에MILK Music의 등장 배경, 독창적인 USP와 스크린샷을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해 동일하게 상하 패럴랙스 스크롤링 (Parallax Scrolling) 구조를 사용했다. 사이트 내에 MILK Music의 콘텐츠가 간결하게 노출되고, 상단 및 하단에 서비스 소개 및 가이드, 이벤트 등의 메뉴가 지원된다. 모바일 웹에 한해 MILK Music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단말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Google play, Samsung GALAXY Apps의 링크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MILK Music 라이브 스테이션 콘서트 초대 이벤트’ 및 ‘MILK Music X 던킨도너츠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이벤트 메뉴에 노출되어 마케팅 및 서비스 홍보 시 유용한 메인 마케팅 채널로써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Point 2: 온라인/모바일 광고 집행

LH는 MILK Music의 성공적인 런칭과 다운로드 수 확보를 위해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를 집행했으며 이에 출시 1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라는 성과에 일조했다. LH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의 이용패턴에 맞춘 모바일 광고를 집행했으며, 특히 앱 다운로드에 중점을 둔 CPI/CPE 광고를 중점적으로 집행함으로써 출시 10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데 일조했고, 이는 초기 목표였던 60만 다운로드를 훨씬 웃도는 수치로 구글 플레이 뮤직 카테고리 1위, 인기차트 1위에 빛나는 결과로 성공적인 런칭을 선보였다. 또한 삼성전자 MILK Music에서 진행한 MILK Music Live Station 콘서트 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와MILK & 던킨도너츠 제휴 이벤트를 위해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를 집행했으며 광고 효율 분석에 따른 소재 교체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 집행을 모색했다. MILK Music은 LH의 다년간의 광고 노하우로 축적된 통계와 분석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무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성공적인 런칭을 할 수 있었다.

Point 3: MILK Music 라이브 스테이션 콘서트 이벤트 페이지 제작

LH는 11월 8일 올림픽 공원 올림픽 홀에서 진행된 MILK Music 라이브 스테이션 콘서트 이벤트의 이벤트 페이지를 제작했다. 이벤트 페이지는 MILK Music의 특징인 Wheel 디자인을 페이지 전면에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디자인에 담아냈다. MILK Music 앱을 통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한 점을 고려해 웹 페이지 내 직관적인 이벤트 참여방법과 콘서트 라인업, MILK Music 서비스를 소개하며 서비스와 브랜딩을 함께 모색했다. MILK Music은 사용자들에게 폭 넓은 음악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MILK Music 라이브 스테이션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댄스/힙합/발라드/인디 뮤직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했다. 이번 콘서트는 윤종신, 김예림, 에디킴, DOK2, 더콰이엇, 빈지노, 10cm, 데이브레이크 등 여러 장르의 최고 수준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MILK Music의 치프 큐레이터로 참여 중인 박진영의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JYP사단의 버나드박, 15&, GOT7, HA:TFELT가 박진영의 대표 곡들을 부르는 기념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김조한, 이기찬이 깜짝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돼 더욱 빛나는 무대를 연출하기도 했다. 이번 이벤트는 약 3,000명을 초대 했으며 MILK Music 앱 다운로드 후 응모가 가능했던 만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MILK Music 브랜딩 및 앱 다운로드에도 기여했다. 이 후 MILK Music 라이브 스테이션 콘서트에 참여했던 당첨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이 진행돼 더욱 성공적인 이벤트로 마무리 됐다.

Point 4: MILK Music X 던킨도너츠 제휴 프로모션 진행

LH는 11월 한 달 동안 던킨도너츠의 11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밀크링’을 무료로 증정하는 ‘열심히 달려온 일주일, MILK Music이 당신께 드리는 선물 - 밀크가 밀크링 쏜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쿠폰 발급은 MILK Music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도록 했으며, MILK Music 앱을 다운 후 [밀크가 쏜다!] 메뉴에서 쿠폰을 다운 받아 전국의 지정된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쿠폰을 제시하면 제품을 무료 증정한다.밀크링 쿠폰은 11월 매주 목요일 선착순 5만 명에게 증정하며, 총 4회가 진행되어 약 20만 개의 제품을 증정했다. 웹 사이트 및 온라인 광고를 진행함과 동시에 오프라인으로는 던킨도너츠 매장에 노출될 POP 및 댕글러 홍보물을 제작해 MILK Music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MILK Music의 브랜딩 및 다운로드 증대를 위해 기획 됐으며, 제안 당시부터 제휴처 발굴 및 협의까지 LH가 진행하여 이루어낸 성과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MILK Music의 서비스와 던킨도너츠의 밀크링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ype-2_2.png

RESULT

무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MILK Music은 2014년 9월 런칭 시점부터 11월 현재까지 온라인/모바일 광고, 사이트 구축, 제휴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초기 목표로 삼았던 다운로드 수치를 훨씬 뛰어넘어 출시 1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달성, 현재는 약 200만 다운로드에 육박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 기간 內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음악 및 오디오 카테고리 1위, 무료 인기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사용자들의 꾸준한 사랑 받고 있다. 앞으로도 이미 음원 시장에 자리 잡고 있던 기존 뮤직 서비스와는 다른 새로운 형식의 뮤직 서비스로 MILK만의 USP를 사용자들에게 어필하여 Leading Brand 이미지 구축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음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키위컴퍼니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키위컴퍼니(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항목 및 수집방법, 보유기간)

① 본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용, 회사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부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아니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수집방법
1. 온라인 채용
- 처리목적: 상시 인력채용을 위한 인재풀 유지, 채용진행에 따른 입사지원/ 선발전형/ 채용진행 사항 관련 안내
- 처리(수집) 항목: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 응시분야, 희망직급, 경력사항, 사진첨부, 파일첨부(포트폴리오),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격면허, 특기사항, 자기소개서 등
- 수집방법: 채용 지원 이메일
- 보유기간: 회원 정보 삭제 요청시까지
- 보존이유: 재직 중 인사관리, 퇴직 후 복리후생, 경력증명서 발급(채용한 자), 향후 채용 가능 자원의 관리

2. 뉴스레터
- 처리목적: 회사 관련 정보 제공
- 처리(수집) 항목: 이름, 이메일주소
- 수집방법: 웹사이트 서비스 신청
- 보유기간: 메일 수신 거부시까지
- 보존이유: 신규서비스 안내 등의 뉴스레터 발송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이용합니다. 단, 개인정보 수집 또는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련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③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3. 문의사항
- 처리목적: 프로젝트 문의 처리
- 처리(수집) 항목: 회사명, 이메일주소
- 수집방법: 웹사이트 서비스 신청
- 보유기간: 문의사항 처리시까지
- 보존이유: 문의사항에 대한 신속한 처리

제2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정보주체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개인정보 열람청구 등 제1항에 의한 권리행사(이하 “열람 등 요구”라 함)는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접수·처리 부서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자: 백승환 그룹장
연락처: 02-726-0059, info@kiwi.co.or

③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지원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시스템에 의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로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백승환 그룹장
연락처: 02-726-0059, info@kiwi.co.o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정보보안담당
담당자: 이형두
연락처: 02-726-0076, info@kiwi.co.or

②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정보주체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정보 주체는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웹사이트 사용이 불편하거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 예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설정 메뉴 > 화면 하단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제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3. 20부터 적용됩니다.